사진 김은선
"천천히, 꾸준히 나아가는 거북이같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이전에는 영화와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컴퓨터 그래픽 작업이 막연히 동경의 대상이었습니다. 자세히 내용은 모르고 3D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으로 진로를 변경하려는 고민 끝에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VFX라는 용어조차 SF필름스쿨의 홈페이지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언젠간 이런 일도 해보면 멋지겠다 라는 단순한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그런 생각들이 틈틈이 모여 지금 보니 대중없지만, 이 분야에 대해 항상 꿈을 꾸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른 일을 하고있었던 저는 관련분야로 이직을 하기 위해 3D 수업이 국비지원이 되는 교육기관을 알아보다가, 우연히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SF필름스쿨의 포트폴리오를 보게 되었습니다. 막연히 생각만 하고 있었던 방향에 꼭 맞춘 듯 일치하는 포트폴리오라는 생각이 들었죠. 우리 나라에서도 이렇게 멋진 그래픽을 만들어내는 곳이 있구나 라는 생각에 무료지원이 되지 않아도 꼭 이곳에서 배워야겠다는 결심을 했고, 1차 면담을 통해 저의 생각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또 한번 느꼈습니다. 저는 본원 홈페이지를 둘러보며 계속 머릿속에서만 맴돌던 조각을 맞춘 기분이었습니다. 꿈꾸던 목표에 한발자국 가까워진 것 같았습니다. 저에겐 전부 시도해보지 않은 일이라 아직 어느 분야에서 일을 하게 될진 모르지만 열심히 하면서 진로를 찾고 싶습니다. 스토리가 이어지는 장편 소설같은 영화도 좋아하지만, 매 회 다른 주제로 나오는 신선한 단편도 좋아합니다. 따로 떨어진 내용인 듯 보이지만 앞 부분을 알면 숨은 내용까지 이해되는 연출을 한 번 해보고 싶습니다. 시작하기에 다소 늦은 감이 있다고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배우려고 합니다. 인터뷰에서 말씀해주신 대로 국내에서 먼저 경험을 쌓고, 최종적으로 해외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에겐 전부 시도해보지 않은 일이라 아직 어느 분야에서 일을 하게 될진 모르지만 열심히 하면서 진로를 찾고 싶습니다. SF영화 특수효과, 스톱모션, 2D/3D 애니메이션, 실물같이 섬세한 크리쳐 만들기에 관심이 있습니다. 열심히 배워서, 멋지게 응용해내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사진 임예원
"제가 원하는 바를 이뤄서 이 학원을 거쳐간 자랑스러운 졸업생이 되었으면 합니다."
학교 1학년때 리서치 수업을 통해 experimental 3D나 video art 작업들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작업은 아니었지만 영상 작업을 하면서 프로그램에서 넣을 수 있는 다양한 효과들과 연출하는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영상작업을 해보기 전에는 스스로 디지털 분야와 맞지 않을거라 생각했었는데, 막상 해보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며칠밤을 독학하며 푹 빠져서 신나게 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그 경험을 통해 컴퓨터로 하는 작업에 대한 첫 흥미를 가지게 됐고, 만들었던 영상으로 컴피티션에서 1등을 해서 나도 디지털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제대로 배워보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을 배워야 하다보니 학교를 다니는 중에는 시작하기 어려웠는데, 휴학중인 지금, 마음껏 집중해서 배워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쩌면 3D 영상분야는 저의 상상의 공간을 마음껏 펼치게 해줄 최고의 미디어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를 해봅니다. 처음에는 아무런 정보가 없어서 단순히 네이버에 마야전문 프로그램 학원을 검색하던 중에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를 살펴보다보니 학원 이력과 강사님들 경력, 그리고 기수에 따라서 소수로 진행되는 수업방식에 신뢰성과 전문성을 느꼈습니다. 상담을 받으러 방문 했을땐 내부가 신선하다고 생각했고, 지하 스튜디오 장비를 봤을땐 내가 하는것에 따라 이곳에서 많은걸 접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인터뷰 보는 방식이 좀 더 소수정예로 집중해서 티칭하려는 의도인 것 같아서 이러한 방식에 만족스럽고 더 기대가 됩니다. 첫 방문때 상담을 하고 시설을 둘러본 후, 본 학원이 제가 배우고 싶은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환경 또한 제대로 갖추어진 것 같아 꼭 이곳에서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합격 메일을 받고 나서는 당연히 기뻤고, 이제 시작이니 성실하게 열심히 배워보자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훗날 제가 원하는 바를 이뤄서 이 학원을 거쳐간 자랑스러운 졸업생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진 조가영
"누구에게나 인상 깊게 접근 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습니다."
비주얼 그래픽을 알게 된 경로는 디즈니 영화에서 나오는 화려한 그래픽을 보고 나도 저런 작품을 만들어 보고 싶다 생각하여 이쪽 분야에 대해 조사를 하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이 분야를 선택한 이유는 어렸을 때 겨울 왕국이나 트랜스포머 오버워치 시네마틱 영상 등을 보면서 나도 이러한 작품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여 이쪽 분야를 진로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그래픽 쪽으로 진로를 결정하고 보다 높은 퀄리티의 수업을 듣고 sns와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포트폴리오를 보고 이 학원에 상담을 받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처음 상담을 받아보았을 때 이전에 다니던 학원의 정보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그래픽이라는 분야가 모델링 하나만 잘하는 것보다 더 다양한 분야를 함으로써 시야를 넓게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저는 쌍둥이인 동생과 함께 이 학원에 지원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저희가 쌍둥이다보니 취미도 좋아하는 것도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지만 이 수업에 집중 할 수 있게 휴학까지 결심하였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게임이나 만화 영화를 좋아해서 크면 이쪽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에 성실히 수업을 받을것이고, 일단 지금 목표는 높은 퀄리티의 포폴을 만드는 것입니다.
사진 이희정
"제 의지가 많이 들어간 애니메이션 영화를 완성하고 싶습니다."
3D애니메이션을 좋아해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다가 이분야에 대해 조금씩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잘 모르는게 대부분이고 그저 이것이 좋고 보는것에 그치는게 아니라 내가 직접 이것에 관해 무언가해보고싶다 라는생각에 찾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SF필름스쿨을 발견했습니다. 타학원에대한 정보도 찾아보았지만 저에게는 취미가 아닌 진로 관련 결정이었고 취업에 중요한 포트폴리오에 관해 뛰어나다는 정보를 접하게 되어서 선택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찾기 어려운 학습 기관이라생각하고 별생각없이 찾았는데 한국에도 이런곳이 있구나 싶기도하고 꼭 상업적인 목적이 아닌 정말로 이 분야에 발전에 힘쓰고 있는 곳이라는 느낌 또한 좋았습니다. 저는 이 분야에 관해 모르는 것이 굉장히 많고 그저 영화나 3d애니메이션을 즐겨보고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어릴때부터 즐기긴했지만 직업으로 심각하게 생각해본 것은 최근 두 세달정도뿐입니다. 그렇지만 일할 때에 즐거움이 있다는 것은 정말 큰 메리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이쪽으로 진로를 택하고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어릴적부터 이것을 꿈꾸고 노력해온 사람들도 많겠지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보고싶습니다.
사진 유제욱
"새로운 꿈으로 가지고 출발선에서 준비중입니다."
학교에서 학과통폐합으로 인해 원하는 수업을 받지 못하게되어서 제 의지로 그만두었습니다. 그러면서 원래 배우던 전공에 흥미를 아예잃고 제가 좋아하는 것을 찾다보니 '영화' 였습니다. 거기서 이어져서 내가 직접 영화를 만들면 어떨가 라는 생각이 꼬리를 물게 되었고 현실적으로 가능하고 흥미있는분야 쪽으로 파고들다보니 'Visual Graphic' 를 알게 되었고 인터넷을 통해서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이 분야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입니다. 그래서 배우기 위해 찾다보니 SF필름스쿨을 알게되었습니다. 여러 관련된 학원을 알아보던 와중에 제가 학원을 선택하는 기준에 부합되어서 고르게 되었습니다. 학원선정기준은 거리와 학원이 만들어지고 유지된 기간, 또 시설 이 세가지에 가장 만족스러운 학원이어서 골랐는데, 첫 느낌은 '스쿨'이라는 단어 때문에 더 체계적으로 배울수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가 대학교 자퇴라는 결정을 내리고보니 인생의 목표를 잃어버리게 되어 몇 달간 우울했습니다. 우울한시기에 기분전환겸 여행도 다니면서 좋아하는 것을 찾다보니 영화 였고 새로운 꿈으로 가지고 출발선에서 준비중입니다. 열심히 수업에 성심성의것 참여하겠습니다.
사진 김현지
"노력해주세요! 저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어릴때부터 저는 그림과 영상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훗날, 저는 독립작가로 활동하면서 개인작으로 3D 애니메이션도 만들고 싶다고 생각해서 Visual Graphic 분야를 배우고 싶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제 주위 친구가 SF필름스쿨에 상담을 받고 돌아온 이야기를 듣고 관심이 생겨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본결과 다른 학원보다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확인했고,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같이 작업하는 모습에서 학생에게 신경을 많이 써주는 모습이 보였고 신뢰가 갔습니다. 실제로 도착해서도 이쪽 분야 관련 이야기를 천천히 잘 알려주셔서 만족했습니다. 여러차례 면접을 보고 혹시라도 합격하지 못할까봐 조마조마 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붙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3D 애니메이션을 혼자서 만들 수 있는 과정을 배우고 싶습니다. 하지만 올해에 포트폴리오 단계까지 가지 않기 때문에 기초를 탄탄히 쌓고 싶습니다. 바라는 점이 있다면 의미있는 수업을 하고 싶습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한 일이기에 후회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진 신지웅
"계속해서 저의 포트폴리오나 작품들을 업그레이드하면서 단단해질 것입니다."
어릴 때부터 3D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였고 꾸준히 특별전 등 찾아가면서 관심을 쌓던 도중에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보았는데 정말 제가 하고 싶은 게 Visaul Graphic 분야인 걸 느끼게 되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SF필름스쿨을 선택한 이유는 원하는 부분을 더더욱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고 생각을 하였고 취업을 확실하게 할 수 있을것 같아서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본원에 들러 상담하러 갔을 때 제가 생각한 것보다 더욱더 체계적인 거 같아서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1,2차 인터뷰 진행 방식은 더 확실하게 하고 싶은지 일깨워 주는 거 같아 인터뷰 방식이 정말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본원의 일원이 되어서 배우며 성장하고 싶다는 느낌이었으며 합격하고 제대로 된 곳에서 배울 수 있다는 기대감 이 있습니다. 이 기대감 만큼 큰 결과물이 있을 수 있게 열심히 하겠습니다
사진 조나영
"본원이 매우 전문적인 학원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화려한 그래픽들을 좋아하는 편이라 중학생부터 이쪽 분야로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관련된 직업을 찾다가 그래픽 쪽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모델링쪽과 애니메이션 그리고 VFX 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쪽으로 관심이생겨 자주 하는 SNS에서 사람들이 다니는 다른 학원들의 후기나 추천을 보고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하고 그 전에 배웠던 학원과 비교해서 매우 전문적인 학원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업 코스가 체계적으로 진행 되어 좋은 것 같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모델링할까 애니메이션을 할까 고민을 했는데, 상담을 통해 배워가며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먼 미래까지 생각은 못했지만 우선 제가 어느 것을 잘하는지 더 관심이 있는지 찾고 싶습니다. 결정되면 그후 그쪽 분야로 취업이 가장 먼저 목표입니다!
사진 전민영
"한번 결정하면 끝을 보려고 노력합니다."
판타지 영화를 좋아해서 인터넷으로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고 이쪽 분야로 취업하고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본원에 처음 왔을때는 학원 규모도 크고 수업 체계가 잘 짜여있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잘 짜여 있는 것 같아서 다니고 싶었고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제가 처음 대학교에 왔을 때는 드로잉을 잘 하지 못하였었는데 개인적으로 노력하여 마지막에는 높은 학점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저는 제가 하고자 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 꼭 이 분야를 배우고 싶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