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최선영
"SF필름스쿨은 전공자가 아니어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쳐주면서..."
지인의 친인척께서 SF필름스쿨을 다닌 경험이 있었고 추천을 받았습니다. 저는 영상그래픽분야의 전공자도 또 관련 학원을 다녀본 경험이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전공자분들보다, 또 관련 경험이 있는 분들보다 훨씬 더 노력해야한다는 점도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에 SF필름스쿨을 다녔던 지인이 말한 굉장히 빡세고 많이 복습해야 한다는 조언이 저한테는 굉장히 당연하면서 오히려 긍정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이전에 다녔던 친인척 말에 의하면 SF필름스쿨은 전공자가 아니어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쳐주면서 방대한 양의 수업을 진행하지만 학생들이 충분히 복습하고 노력만 한다면 충분히 도움이 되고 얻을 것이 많은 학원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자신도 SF필름스쿨을 통해 힘들었지만 정말 많은걸 얻었고 만약 이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SF필름스쿨을 다니는 것을 추천하였습니다. 저는 그래서 SF필름스쿨 홈페이지에 있는 글을 보고 상담을 예약하여 1차 상담을 받았습니다. 제가 1차 상담을 받으면서 느꼈던 것은 단순히 수강생을 많이 모집하고 돈을 버는 일부 학원과 달리 철저히 영상그래픽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려는 가치관을 받았습니다. 2차상담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 제가 느꼈던 것은 그만큼 학원측에서도 좋은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가치관이 느껴졌고 SF필름스쿨에 대한 더욱 신뢰감을 받았고 결정하는데 확신을 받았습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3D 애니메이션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제가 이 분야를 선택하는 이유는 단순히 돈의 목적이 아닌 영상 그래픽을 통해 보는 사람들이 현실감을 느끼고 영상만으로 실제화할 수 있는 작업이 저에게 매우 매력적이고 의의있는 작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게임 그래픽 영상같은 구현할 수 없는 디테일을 구현하고 입체화하여 보는 사람들에게 현실감과 투영감을 전달 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단순히 실제화하는 스킬뿐만 아니라 감정적인 부분을 영상을 통해 전달할 수 있는 연출의 감각을 가진 영상 그래픽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샘플영상을 비롯하여 다른 3D작업 영상들을 보면서 게임스토리에 필요한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고싶습니다. 최근에 블리자드에서 제작한 오버워치 단편 애니메이션같이 게임 캐릭터들의 스토리를 전달하고 몰입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고 싶습니다. 저는 심리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심리학분야를 실습하면서 직업에 대한 방황을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정말로 하고 싶은 분야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늦은 나이지만 영상그래픽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영상그래픽 분야는 어릴때부터 관심이 많았고 좋아했던 부분입니다. 그리고 해당 종사자 분들께서도 생각보다 힘들고 어렵다는 얘기 역시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이 분야에 대해 좀 더 빨리 배우지 못했다는 후회는 있어도 배우고 일하고 싶다는 선택을 후회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관련 분야의 경험도 미비하기 때문에 만약 수업을 듣게된다면 다른 사람들보다 더 열심히 해야하고 남들보다 노력을 더 해야하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부족하지만 수료할때는 가장 좋은 결과물을 내는 학생이 되도록 정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사진 박상빈
"예술이라 생각하고 기술만 익히는것에 멈추지 않을 것 입니다."
17살때 트랜스포머를 보고 처음으로 재밌다는것을 넘어서 내가 만들고싶다는것을 느꼈습니다. 그후로 관심이생겨서 관심있는영화들의 vfx breakdown 영상들을 보면서 이 분야에 대해서 알게되었습니다. 관심을 가진채로만 지내다가 군복무중 많은고민끝에 제가 하고싶을걸해보자 마음을 먹어서 이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vfx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곳을 찾는중에 다른곳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을거 같아서 선택하였습니다. 실제로 방문해서 상담받을때도 상담자분께서 긴시간동안 친절히 상담해주셔서 몰랐던 많은것들을 알 수 있었고 층층마다 수업하는 모습을 보면서 전문적인 느낌과 저도 빨리 배우고 싶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학원에 찾아가서 상담받기 전까지 고민과 주위의 걱정들을 들으며 많은생각을 했지만, 상담을 받아보니 좀더 확신이들고 몇년을 돌아왔지만 지금이라도 진지하게 시작해보고싶습니다. 제가 부족하고 처음이지만 선발이 된다면 열정을 갖고 끝까지 재미있게 배우고 저또한 발전할수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2차인터뷰를 진행한 후에 소수의 학생을 뽑는것은 좋은환경과 교육을위해서 좋은것같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합격할수있을까하는 생각이들어서 떨렸지만, 2차인터뷰 질문에 성실히 답변하고 붙을거라고 생각하면서 기다렸습니다.실제로 합격이메일을 받았을때는 정말 기뻤습니다. 합격한만큼 더 열심히 할수있을거같습니다. 저는 이분야를 예술이라생각하고 기술만 익히는것에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또 직업을 얻기위해서만 배움을 선택한것도 아닙니다. 역량있는 디자이너가 되서 다양한사람들과 다양하게 교류하며 세상을 놀래킬수있는 작품을 하나 참여할수있다면 영광일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할수있다면 한국영화의발전에도 참여하고 싶은 꿈이있습니다. 저는 이분야를 종사하는 직업보다도 디자이너가 되고싶습니다. 많은 경험과 실력으로 여러사람들에게 영감을 줄수있는 영상을 만들수있다면 영광이라는 생각으로 살고싶습니다. 지나고 보니 저와 제 전공과는 맞지않아서 고민이 많았고 무엇보다 예전부터 VFX를 배워보고싶다고 친구들한테 넋두리로 얘기하곤 했었는데 막상 용기가 안나서 검색이나 유투브 동영상들 보면서 지냈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관심있는거 하면서 열심히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SF필름스쿨을 찾았는데 이렇게 배울수있는 기회가 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조금 더 빨리 시작 했으면 어땠을까 생각이 들고 다른학생들보다 조금 부족하더라도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사진 박지현
"앞으로 힘들어도 힘들지 않은 그런 배움을 가지도록 스스로가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나라에 VFX를 배울 수 있는 곳이 적다보니 그 중에서도 체계적이고 좀더 내가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맞다고 생각하는 곳을 선택한 것이고 SF필름스쿨을 들어가는 순간부터 내가 이 곳에 들어와서 정말 열심히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좋겠다 생각했고 이 일이 하고 싶다는 생각이 훨씬 더 간절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예전부터 영화에 관심이 많고 영화에 관련된 직업을 가지면 인생을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거 같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서 그 중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틈이 날때마다 찾아보곤 했습니다. 그러다 평소 영화를 볼 때 엔딩크레딧까지 모두 끝나야 자리에서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인가 비주얼 이펙트 분야에 눈이 가기 시작할 때 쯤 길을 가다 우연치 않게도 SF필름 스쿨을 보고 알게 되었고 평소 좋아하는 영화들의 대부분이 비주얼그래픽 분야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고 그 후 인터넷이나 책을 통해 이 분야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이번 학기까지의 대학 생활을 마치고 휴학을 하여 이번 겨울 방학 때부터 대학 전공과 관련 없는 저의 꿈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배워가는 과정을 밟을 생각입니다. 1년 이상의 휴학을 계획하고 있으며 휴학을 한 동안 제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 저에게 정말로 맞고 취업까지도 괜찮다면 그 상태로 학교를 그만두고 이 일에 전념하여 제가 희망하는 해외 VFX studio에 취업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계획한 바로는 휴학을 하여 SF필름스쿨을 통해 이 일에 필요한 것들을 배워나가면서 영어 공부를 병행하여 해외 취업에 맞는 인재가 되려고 합니다. 21살이라는 나이에 비해 여러 경험은 많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보다 나이 많은 사람들보단 덜 하겠지만 이것저것에 관심이 많고 전시회나 영화 등의 문화생활에 취미가 있어시각적인 것에 관심이 아주 많은 탓에 보고 들은 것이 많습니다. 어렸을 때에는 음악에 취미를, 조금 더 커가면서는 영화, 영상에 취미를 가지면서 어느 하나에 국한되지 않고 두루두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든 것에는 욕심이 많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생각도 되고 그림이나 시각적 소스, 또는 영화나 영상에 관련된 이론, 제작 과정의 기본적 지식을 얻기 위해 가지 않던 도서관도 다니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막연한 직업으로만 제가 하고자 하는 것을 설명해왔다면, 이제는 좀더 구체적이고 확실한 진로를 정하였고 그 길을 제대로 가고 싶습니다. 처음 지원할 때 많이 설레기도 하고 걱정도 되었습니다. 합격하여 기분이 좋고 앞으로 힘들어도 힘들지 않은 그런 배움을 가지도록 스스로가 노력할 것입니다.
사진 이범수
"저의 꿈을 실현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여 SF필름스쿨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트랜스포머와 아이언맨의 변신효과 그리고 메카니즘 캐릭터, 아바타의 현실같은 배경, 리얼스틸에나오는 기계들의 자연스럽고 역동적인 움직임, 화려하고 몰입도가 하늘을 찌르는 블리자드의 월드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시네마틱영상같은 영상미 등 이러한 영상물에 매료되어 컴퓨터그래픽작품에 감명 받았아 이러한 영상작품을 만드는것이 목표이자 꿈이 되었고 결국 진로희망을 영화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어로 정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제가 다니는 학교에서는 그래픽분야에 약하고 공부하기에는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하고자하는 목표,꿈을 이루기 위해 미술 학원 강사도 해보고 책도 찾아보고 전시회 감상 등 다양한방향의 공부를 시도했습니다. 다른 분야를 공부하면서 저는 계속해서 갈피를 잡지를 못했고 컴퓨터 그래픽에 대한 정보와 기술을 배우지못해 지금까지의 공부방향으로는 실력을 크게 향상하기 어려움 느꼈고 이대로 계속해매다가는 필요한 경험과 기술을 배우기에는 힘들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변사람들의 조언과 견해 그리고 인터넷 검색도 해본결과 SF필름스쿨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SF필름스쿨은 다른 학원들과 달리 기수제 운영 수업방식과 담임선생님 특별관리 체제로 저의 부족한 실력과 경험을 놓치지 않고 키워주고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느꼈고 해외취업에 관심있는 저에게있어 전보다 더많은 정보와 방향성을 알 수 있을것같은 기분이들었습니다. 그리고 VFX, 3D애니메이션, 비주얼 모션그래픽, 디지털 아트윅 캐릭터 디자인, 매트 페인팅 등 정규수업을 통해 다양한 전문분야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정규수업을 마치면 부족한 분야를 보충 해줄 수 있는 보충수업이 가능 하다는 것도 알 수 있었고 선택과목을 통해 저의 적성과 가야할길에 마추어서 배울 수 있다는것을 알았으며 거기다 학원 해외 여러 영화에 참여활동과 남지현 선생님 같은 국내외 디자이너 분들과 해외 유명 디자인어 분들한테 세미나 수업강의와 조언을 받을 수 있어 그래픽 디자이너를 꿈꾸는 저한테 큰징검다리의 역할로 저의 꿈을 실현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여 SF필름스쿨을 선택했습니다. SF필름스쿨을 직접방문 했었을 때 좋은 교육시설과 전문적이고 다양한 수업진행체계가 정말 인상깊었고 거기다 여러 유명 디자이너 선생님들의 세미나강의와 교육진행으로 앞으로의 트랜드와 지금까지 몰랐던것을 배울 수 있을것을 알 수 있어저에게는 정말 큰기회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SF필름스쿨에서 실력과 경험을 쌓아 올린 후 해외취업을 목표로 하고있고 만약 취업후 야간학교을 다녀 대학의 문턱을 넘어서 더 많은 SF영화제작에 참여하는것이 저의 계획입니다. SF필름스쿨에서 생소한 3D수업을 받을 생각을 하니, 21살에 처음 진로를 결정하던 때의 초심이 되살아난 듯 한 느낌입니다. 제가 현재 목표로 하고 있는 곳은 영화/애니 감독입니다. 이것은 저의 가장 오래된 꿈이고 알바를 하든, 학교를 가든, 백수로 지낼 때에도 잊지 않던 꿈입니다. 교육 이수 후 포트폴리오는 해외취업을 염두에 두고 준비하려합니다. 어디를 가든 실력을 인정받으며, 새로운 걸 끊임없이 배워가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SF필름스쿨에서의 배움이 앞으로 지어갈 제 꿈의 주춧돌중 하나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사진 김도은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새삼 생각해 보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3학년 말부터 계속 고민하고 많은 정보를 찾아보며 전공을 살리고자 인테리어를 하기로 결심을 했는데, 전문적으로 가르쳐 줄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다른 종합디자인 학원에서도 배울 수 있는 수준의 강의를 받았고, 모든 수업을 마지막 과정만을 남겨두고 유럽으로 떠났습니다. 유럽여행을 하면서 친구들과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도 해보고 스스로도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았는데, 많은 점들이 인테리어가 저와 맞지 않는다는 결론이 나왔고, 내가 너무 전공 살리기에 급급했다는 성급함이 보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분야에 최소 3년~5년은 있어봐야 나와 정말 맞다 맞지 않다를 정의내릴수 있다고 했기 때문에 유럽에서 돌아오고 나서도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이 계속 되었는데, 이모부께서 이모부친구분이 엄청난 노력과 무명생활 끝에 영화쪽일을 하고 있다며 꼭 인테리어가 아니더라도 다른 방향은 많다며 방향 제시를 해주셨고 그런 과정에서 흥미를 느꼈기 때문에 여러방면으로 영화쪽을 알아보다 나는 컨셉아트 보다는 컴퓨터를 이용한 영상물을 만들고 싶다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미술을 시작할 당시부터 꾸준히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영화쪽을 알아보면서 사실적인 배경, 풍경들이 정말 관심이 많이 생겼던것 같습니다. 솔직히 인터넷으로 많이 알아보면 무서운 이야기를 꽤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월급 제대로 못받는 회사도 수두룩하다는 말도 들었고, 퇴근이 없고 박봉이다. 일이 너무 힘들다고 진지하게 추천하지 않는다는 말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정말 걱정도 많았고 고민도 수없이 했는데 정작 제대로 된 정보는 정말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인터넷을 통해 vfx라는 분야에 대해 찾아보다가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는데, 홈페이지가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고 그 홈페이지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는 것이 쉬웠기 때문에 처음부터 이미지가 좋게 다가왔던것 같습니다. 학원을 방문했을 때는 건물도 깔끔하고 시설이 마음에 든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상담을 해주셨던 분이 정말 진지하게 잘 상담해 주셨습니다. 원래도 하고싶은 것은 알고 있지만 너무 막연했고 정의 내리기가 어려워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정확히 알 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새삼 생각해 보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어떤 분야이든 겪어보아야 나와 맞는지 아닌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솔직히 겁도 좀 많이 납니다. 하지만 막연한 두려움이기에 시간이 지나 제가 겪는 법 이외에는 별 방도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서울에 올라가는 만큼 이 분야에 몰입해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사진 김예은
"가장 궁극적이고 큰 목표는 full-time artist가 되는 것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카드종이에 짧은 동화를 만들어 친구들에게 선물하거나 가지고 다니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지금도 머릿 속에 그리고 싶은 이야기들이 많지만 적당한 기술이나 표현할 방법을 찾지 못해서 시나리오, 또는 짧은 시놉시스 심지어는 포스트잇에 간단한 노트만으로 적어놓은 아이디어들이 계속 쌓여가고 있습니다. 그 모든 이야기가 멋지거나 좋은 아이디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지금은 저에게 그림이나 조형, 글을 제외하고는 그 생각들을 표현할 기술이 없어 제 아이디어를 다른 이들에게 제대로 보여주고 평가받을 기회조차 갖지 못하는게 아쉬웠습니다. 시간이 걸리고 어렵더라도 제 머릿속의 이야기들을 글이 아닌 다른 형태의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낼 능력을 배운다면 작가나 감독으로서 또는 순수예술을 전공한 예술가로서도 저의 또 다른 가능성을 탐험해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Visual Graphic이라는 분야에 대해 아직 자세히 아는 바는 없지만, 미국에서 SAIC 1학년을 다니며 다양한 경험을 해본 후, 제가 표현하고자 하는 작품에서 공통적으로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기술/분야가 Visual Graphic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분야에 대한 큰 상식,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을 국내외로 열심히 찾아다녔지만, 직접 수업을 들어보지 않고는 결정하기가 매우 어려웠기 때문에 직접 다녀보신 분들의 경험이 저에게는 하나하나 의미있게 다가왔습니다. 처음에는 해외 유학만을 고려하고 있었기 때문에 국내의 어떤 학원이나 학교를 유심히 찾아본 적도 없고, 잘 알지도 못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해외유학이 조금 어려워져서 국내에서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공부하고 기본을 잡아나갈 수 있는 학원이나 학교를 추천받고자 여러 지인께 물어봤습니다. 그 중 대학에서 관련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 지인이 취업을 위해 선택한 SF필름스쿨을 강력히 추천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저의 가장 궁극적이고 큰 목표는 full-time artist가 되는 것입니다. 현재는 영어나 미술등을 가르치는 일을 같이 하고 있지만, 미래에는 다른 일을 하지 않고 제 예술 작품에만 집중하고 개인 작업을 이어나가는 것 만으로도 생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자리를 잡는 것이 꿈입니다. 조금 더 짧은 계획으로는 가장 완성된 시나리오를 가진 단편 영화/애니메이션 2편을 완성하는 것이고, 다른 작품들도 천천히 시나리오와 스토리보드를 완성 후 제작해나가고 싶습니다.
사진 이희진
"하나의 작업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가까이서 참여하고 싶습니다."
저는 영화 <반지의 제왕> 3부작을 무척 인상 깊게 보았습니다. 영화 정보를 더 찾아보던 중에 확장판 DVD에 메이킹 필름이 무척 자세하게 나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거의 충동적으로 구매하고 보았습니다. 그것이 제가 처음으로 영화제작에 대해 알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원작을 각색하는 작업, 오디션과 캐스팅과정, 세트제작과 촬영 등의 모든 제작을 자세하게 다룬 메이킹 필름은 거의 다큐멘터리나 다름없었습니다. 그중 웨타 워크숍의 작업에 대한 것을 자세하게 다룬 부분이 있었는데, 모션 캡쳐와 골룸의 애니메이팅, 배경 합성 등의 기술이 무척 신기했었고, 저런 분야도 있구나 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이 영상으로 매우 깊은 인상을 받고서 영화제작을 진로로 정했습니다. 컴퓨더 작업에 대한 적성, 3년간의 애니메이션제작 경험, 영상제작에 대한 관심등의 근거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때 Visual Graphic분야가 적절하다고 생각되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VFX분야를 배워야겠다고 마음먹고 관련 학원을 인터넷으로 알아보던 중 SF필름스쿨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방문 후 수업 일정이 짜이는 과정을 듣고, 학원의 교육철학이 무엇인지 알게 되자 수업일정에 대한 정보가 적었던 점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1차 면접 때 선생님께서 조언해 주셨듯, 자체제작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연출, 기획 등에도 관심이 있기에 온전히 하나의 작업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가까이서 참여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막연히 이렇게 생각하지만 수업진행과 더불어 좀 더 구체화 될 것 같습니다. 너무 늦게 공부를 시작하는게 아닌가 싶지만, 주변에 비슷한 분들이 많아 나이에 연연하지 않으려 합니다.
사진 최건
"멋진 시나리오를 바탕으로한 임팩트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습니다."
비쥬얼 그래픽 분야를 알게된 경로는 영화를 통해 이런것을 전문적으로 하는곳이 있겠구나 라는 추측으로 찾게 되었고 이 분야를 선택한 이유는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어서 이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반에 둔 상태로 취직을 일찍하게 되어서 건축일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일을 하면 할수록 제 몸에 맞지 않는 옷이라는 생각이 들엇습니다. 앞으로의 미래도 돈벌어서 집사고 결혼하고 남들처럼 살겠지 라는 생각과 앞으로 발전이 없을것 같은 절망적인 생각만 들어 이 일을 계속할수 없을것 같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 되겠지 라는 생각에 저의 어렸을적 꿈 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되새김질하는 시간을 가진후 내린 결정이 영화에 나오는것을 나도 만들어보고 싶어했다. 라는걸 알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찾게 되었고 이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을 선택한 이유는 졸업생들의 향후 방향과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보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첫느낌은 재미있는 일을 앞으로 할수 있겟다는 확신이 들었고 수업을 듣게 된다면 나도 저기서 밤을 세면서 작업하겠지? 라는 기쁨반 슬플반의 감정이 들었습니다. SF필름스쿨에서 정규교육과정을 거친후 포트폴리오를 통해 해외 캐나다로 취업할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영화에 메트페인팅 쪽으로 일을 하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면 앞으로 나올 VR에 사실적인 느낌을 주는 작업도 하고 싶습니다.
사진 김민정
"제대로된 3D를 배울수 있다는 기대감이 더 큰거 같습니다"
좀더 최신프로그램들로 영상제작의 완성까지 갈수있을거 같고 취업에 대한 포폴을 준비할수 있을거 같아서입니다. SF필름스쿨의 첫느낌은 영화 CG작업하는 장비가 있다는것이 신기했고 상담을 통해서 궁금한점이 많이 있었지만 제가 가지고있는 지식이 부족해서 좀더 자세한 질문들을 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평소에 3D애니메이션쪽에 관심이 많아서 게임 시네마틱영상이나 영화를 즐겨보았고 이것들을 보면서 제가 만든 캐릭터가 실사화되서 움직여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마야 모델링에 필요한 지브러쉬에 대한 프로그램사용법에 대해 배워보고 그모델링에 필요한 라이팅렌더링을 하여 좀더 나에게 맞는 분야를 찾아 다듬어 완성작을뽑아 게임영화시네마틱쪽 포폴로 준비하고 졸업작품에도 낼 계획이다. 좀더 최신의 방식과 업무에 쓰이고있는 3D에대해 알아보고 배워보고싶었습니다.사이트를 보면서 학생작도 보고 여러군데를 비교해보아 완성도가 SF필름스쿨이 높다는것이 보였습니다.그냥 들어가는것이 아닌 상담과 메일면접를 하고 뽑는 방식이라는것을 보고 조금 의아해 하기도 했지만 상담하고 여러군데를 탐방하면서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면접이 있다는걸 보고 긴장도하긴 했었지만 마음잡고 SF필름스쿨을가서 상담과 지원을 통해 면접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기다림 끝에 합격소식을 보고 기쁘기도하고 한편으로 SF필름스쿨에 들어가서 제대로 그반에 소속된 한사람으로써 잘할 수 있을지 불안하기도 하지만 제대로된 3D를 배울수 있다는 기대감이 더 큰거 같습니다. 앞으로 지금까지 보기만했던 환상적이고 섬세한 3D 시네마틱들처럼 저도 짧게나마 그만큼의 완성도 높은 고퀄리티한 3D영상을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사진 김배수
"전문적인 cg영상 제작자가 되고싶습니다"
SF필름스쿨 사이트를 보고 나서 다른 학원을 알아보았고 그중 SF필름스쿨이 가장 신뢰가 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방문상담을 결심하였고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데 선생님께서 제일 먼저 해주시는 말씀이 걱정어린 충고를 해주셔서 오히려 안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에 처음 접하는 저에게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졸업생들의 작품들도 하나씩보며 설명해주셔서 상담이 참 재미있습니다. 전 영화를 좋아하는데 그중 개그와 판타지, SF 등 비현실적인 것들 좋아합니다. 게임도 상당히 좋아하는데 특히 스토리가 있는 게임들 중 중간중간나오는 시나리오동영상 좋아하는데요 관심을 가지게된 계기가 워크래프3가 출시될때 감상한 시나리오 동영상을 감상하며 이분야에 도전해보고싶어 결정하게되었지만 당시에 부모님의 심한 반대로 인해 꿈을 접을 뻔하였으나 지금에 와서 꿈을 이루기 위해 이길에 발을 들일 결심을 세웠습니다. 늦은 나이일지도 모르지만 저는 이 길을 위해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었습니다. 그러니 올인 할것입니다. 전 제가 직접 영상을 제작하고 싶고 후에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수있는 영상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전문적인 용어는 잘모르지만 영화나 드라마에서 쓰이는 전문적인 CG영상 제작자가 되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