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재경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설레반 두려움반이지만 정말 열심히 할 자신있습니다."
전 어린시절 부터 영화 보는걸 많이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인지 자연스럽게 영화분야로 일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어떤 직업들이 있나 검색해 보던 중 visual graphic이란 분야를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현실적인 상황으로 인해 군대를 전역 후 꿈을 접고 바로 취업하여 일하다가 갑작스럽게 회사를 퇴사하게 되어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 고민을 가지고 잠시 휴식시간을 가지던 중 tv 영화 채널에서 우연히 아바타영화를 다시 보게 되었고 어릴적에 받았던 감동과 도전조차도 못 해본 꿈에 대해 다시 생각 해 보게 되었고 지금 아니면 평생 도전 해 보지 못 할 것 같아서 이 분야를 선택하여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vfx를 학원을 찾아 보던 중 SF필름스쿨 홈페이지에 있는 학생 분들의 포토폴리오의 퀄리티와 일반 학원들과 다른 동기제를 운영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첫 느낌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수료생들이 참여한 영화 포스터를 보고 학원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받았으며 상담 선생님의 수업 과정 및 진로상담 업계 현실등의 친절한 설명으로 기분 좋게 상담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전에 vfx과정을 경험 한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학생들에 비해 많이 부족할 수 있지만 열심히 노력할 것 입니다. 저는 학원을 등록하는 순간 부터는 끝까지 마무리 해야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교육을 참여 할 수 없는 상황이 없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만 만약 그런 상황이 발생한다고 하더라두 최대한 교육 과정을 마무리 할려고 노력 할 것 입니다. 저의 좋은 조력자가 되어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유승태
"체계적이고 수업 일정의 흐름이 끊기지 않는 점이 마음에 들어 선택..."
어린 시절 저는 애니메이션감독이 꿈이었습니다. '토이스토리' 라는 애니메이션의 영향을 많이 받았죠. 자라며 꿈을 키우다 보니 어느덧 영화에 더 관심이 가게 되었습니다. VFX로 시작해서 언젠가 제 영화를 만들어 보려했습니다. 그렇게 저는 디지털미디어공학을 전공으로 이수하였고 졸업하였습니다. 저는 저의 꿈을 실현시키고자 영화 특수효과를 배우기 위해 vfx학원을 찾던 중 인터넷에서 뒤져보다 찾게 되었습니다. 1,2차 인터뷰 모두 학원생에 대한 충분한 자료를 가지고 가르치려는 의도가 보였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과정을 짜주시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곳의 첫 느낌은 전문적인 영상특수효과학원 같았습니다. 학원을 여러곳 많이 알아 보았지만 개인적으로 SF필름스쿨이 저와 더 잘 맞을 것 같아 선택했습니다. 지원할 때 조금 걱정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학원비가 한번에 대학등록금처럼 들어가니 이 정도의 금액을 투자하는 대신 독학으로 돈을 아끼는 것이 낫지 않을까 고민을 했지만 졸업 후 1년이나 지난 저에게 돈 보다는 시간이 더욱 소중한 가치라고 판단했습니다. 학원의 장점은 독학보다 편하고 빠르게 지식을 습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선뜻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합격을 하고 나니 앞으로 학원을 다니면서 제 인생의 모든 열정을 쏟아 붓고 싶은 마음입니다. 팀을 맡아 이끌어가시는 선생님께 존경의 마음을 담아 수업에 임하겠습니다. 학원을 다니게 된다면 제 능력이 어느 정도로 향상될지 아직 감이 오지는 않지만 적어도 내후년 안에 VFX분야로의 취업을 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제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냉정하게 말씀해 주시면 어떤 것이든 채우고 바꾸겠습니다.
사진 서보규
"잘 구상 된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어릴 때부터 많은 영화를 보면서 어떻게 만들어질까 궁금했었는데 대학을 진학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그래픽 툴들을 접하게 되었고 이 때부터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여러 가지를 만들어보며 흥미를 느끼고 도전해 보고 싶다고 생각해서 이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면서 여러가지 영상을 찾아보다가 여러 학원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중 SF필름스쿨 졸업생들의 작품을 인상 깊게 보았고 나도 이렇게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 상담을 받았을때 여러 가지 설명들을 잘 해주셨고 많은 것들을 배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기수로 수업을 하기 때문에 3D경험 유무를 떠나 학생들의 성격, 느낌 등 알아가는 과정이 좋다고 생각하고 짧지만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많은 생각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솔직하게 대학교 4년 동안 마야 2년 배우면서 졸업 후 노력은 했지만 내놓을 수 있는 포폴, 보여 주고자 하는 것의 한계가 있었고 돌아보면 열심히 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부모님과 진로에 대해 어느 정도 이야기 후 결심을 내리고 저의 노력이 중요하고 처지더라도 같이 공부하게 될 학생들과 서로 도와주며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D경험이 있지만 처음으로 돌아간 것 처럼 정말 기본부터 끝까지 하나하나 열심히 배우고 노력할 생각입니다. 선생님들께서도 당연히 저희를 이끌어주시겠지만 저의 의지와 노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글로만 말하는 것이 아닌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재미있고 설레기도 합니다. 많이 도와주시고 졸업생들 취업, 자기소개서, 면접, 포폴 등 많은 것이 궁금하고 부족한 부분도 많을 텐데 많이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사진 이주희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시 배우자라는 마음가짐으로 SF필름스쿨에 지원..."
대학에 입학하고 처음으로 VFX분야를 자세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작년 까지만 해도 3D에는 관심이 없고 2D쪽으로 나갈 생각 이였는데, 영화를 보다가 VFX가 멋있다고 느껴졌고, 어느 순간 3D모델링/맵핑 하는게 재미있어졌습니다. 또한 기술직이여서 한번 기술을 익히면 이 분야에 오래 있을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은 친구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 부산 VFX의 학원 중에 제일 전문적, 체계적이고 실력적인 선생님들이 많아 보여 좋았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보다 영화 (VFX,CG)에 더 초점이 맞춰서 있는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뷰가 진행되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한 명 한명에게 더 관심을 가져 주려고 하는 거 같아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이미 마야를 배운 적은 있지만 모델링부터 다시 차근차근 배우고 싶습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가르쳐 주는 내용이 아닌 실무에서 자주 쓰이는 팁들 많이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학교에서 배우다가 이해가 잘 안가는 부분을 물어 봤을 때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으면 합니다. 저도 열심히 할 테니까, 취업할 때까지 옆에서 많은 격려와 잘 이끌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열심히 참여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이경건
"관심있는 일에 집중하면 거의 끝을 볼때까지 합니다."
제가 영화를 좋아해서 많은 영화를 찾아보는데 그래픽 기술이 안들어간 영화가 거의 없는것을 느꼇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그래픽 기술을 습득하여 영화 제작에 참여할수있는 직업을 가지는게 목표가되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진로 탐색을 하다가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라는 아주 매력적인 직업을 찾게되었고 학원을 다니면서 이 분야에 대해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를 통해 학원을 찾아보다가 sf필름스쿨이라는 학원을 찾게되었습니다. 이학원을 통해 제가 취미가아닌 직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수있을꺼라는 확신이생겼고 더 열심히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되었습니다. 1,2차인터뷰를 하는동안 저의꿈에 한걸음 더 나아갈수있는 길을 찾은거같아서 뿌듯했고 정말로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저의 꿈을 이루어야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했는데 상담을 받으면서 확신이 생겼고 배울수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최선을다해서 열심히 배우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아낌없는 실력을 배울수있게 잘부탁드립니다!
사진 오원택
"혼자 취업을 준비하면서 부족함을 많이 느껴서 더 배워야겠다는 생각으로 지원..."
저는 대학교 과 전공으로 그래픽 분야를 처음 알게됐습니다. 디자인 하는 것을 좋아해서 이 분야를 선택하게 됐고 그 중에서 3D를 선택한 것은 상상한 것을 실사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껴서 Visual graphic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한테 얘기를 듣고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홈페이지를 찾게 되었고, 홈페이지에 있는 작품들과 취업현황을 보고 믿음이 생겼고 상담을 통해서 SF필름스쿨에서 제 적성에 맞는 파트를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SF필름스쿨에 처음 왔을때의 느낌은 학교에서와는 다르게 작업하고 있는 학생들에게서 진지함이 느껴져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처음 1차 면접을 보게되었을때 모델러만 생각하던 저에게 더 넓은 쪽을 보다 자세하게 알게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앞으로 이 곳에서 더 성장할 생각입니다. 지금까지는 대충 대충 배워서 어떻게든 작업을 했는데 이제는 배우는데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회사에 취업해서도 부족함이 없도록 많은 것을 가르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따라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진 김태현
"확고한 목표는 나 자신이 재미있는 일을 찾아 그 일을 평생의 직장으로 삼는것..."
예술적인 영감을 얻기위해 해외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검색하다가 그 곳에 올라와 있는 여러 영상을 보며 Visual Graphic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단일적인 틀에 머물러 있는 저의 작업을 영상물로 한 단계 발전을 하고 싶어서 Visual Graphic 분야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렇게 인터넷 검색을 통해 처음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담을 통해 오랜 역사와 자부심을 느낄수 있었고, SF필름스쿨의 전시된 작품과 영상을 보고 강한 신뢰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의 단기적인 계획은 영상공부를 하는 것이며, 장기적인 계획은 자신의 일에 헌신하는 것이며, 최종 계획은 supervisor가 되는 것입니다. SF필름스쿨과 좋은 기회가 된다면 제 생각을 시각화하고 타인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오지 않을까 하고 바라봅니다.
사진 안수인
"SF필름스쿨에서 배워가면서 진로 방향을 잡고 싶습니다."
영상 분야에 관심이 많아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에 진학하였고 더 흥미가 생겨서 진로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인터넷 검색으로 학원을 찾아보던 도중 소수 기수제와 수업 과정이 체계적이란 생각에 잘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담을 통해 저의 나아갈 방향을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어 뜻깊었던것 같습니다. 저의 포트폴리오는 재미와 따듯한 스토리의 영상을 만들고 싶었는데 요즘은 생각이 바뀐 거 같아 아직 고민 중에 있습니다. SF필름스쿨에서 앞으로 저의 길이 좀 더 좋게 나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배워가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사진 원준희
"저는 하나의 일을 마무리하고자 할때 끈기있게 해냅니다."
예전부터 영상에 대한 공부를 하고 툴에 대해 배우면서 알게 되었고 외주프로덕션에서 조연출로써 인턴을 하다가 이 길보다 내가 직접 만들 수 있다는 매력과 무엇인가를 창조한다는 것에 끌려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학원을 알아보던 도중 학생들의 포트폴리오가 수준이 높다고 느꼈기 때문에 입학을 결심했습니다. 우선 저는 앞으로 마야와 누크를 배우면서 지금 포괄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부분들을 세분화하여 더 생각할 계획입니다. 3D영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툴 숙지를 배우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한 부분이나 실무적인 부분을 더 배우고 싶습니다.